본문 바로가기
도움이되는 정보들/유용한 정보

미골 활액포염 자가 진단 방법

by 주지니

미골 활액포염은 초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하며, 증상을 방치할 경우 만성화될 수 있습니다. 이 미골 활액포염 자가 진단 설문조사는 미골 활액포염의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도구로, 증상이 의심될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정밀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미골 활액포염 자가 진단 방법

 

미골 활액포염 자가진단 설문조사

 

아래의 질문에 답해보세요. 각 질문에 "예" 또는 "아니오"를 체크해 주세요.

 

  1. 꼬리뼈(미골) 부위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나요? (예 / 아니오)
  2. 앉아 있을 때 통증이 더 심해지거나 불편함을 느끼시나요? (예 / 아니오)
  3. 꼬리뼈 부위가 부어오르거나 만졌을 때 민감한 느낌이 있나요? (예 / 아니오)
  4. 꼬리뼈 부위에 압통이 있거나 염증으로 보이는 부위가 있나요? (예 / 아니오)
  5. 앉았다가 일어날 때 꼬리뼈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나요? (예 / 아니오)
  6. 오래 걷거나 운동 후 꼬리뼈 부위에 통증이 더 심해지는 경험이 있나요? (예 / 아니오)
  7. 최근에 꼬리뼈에 부상을 입었거나 충격을 받은 적이 있나요? (예 / 아니오)
  8. 꼬리뼈 부위에 뻐근하거나 타는 듯한 느낌을 경험하신 적이 있나요? (예 / 아니오)
  9. 염증 부위에서 열감이 느껴지거나 피부색이 변한 적이 있나요? (예 / 아니오)
  10. 가족 중에 미골 관련 질환이나 활액포염을 앓은 사람이 있나요? (예 / 아니오)

 

설문 진단 결과

 

  • "예"가 3개 이상: 미골 활액포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정밀 검사를 받아보세요.
  • "예"가 5개 이상: 미골 활액포염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예"가 7개 이상: 미골 활액포염이 심각하게 진행 중일 가능성이 큽니다.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정밀 검진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꼬리뼈 통증 페이지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