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이되는 정보들/유용한 정보

척추측만증 자가 진단 방법

by 주지니

척추측만증은 초기에는 증상이 미미하지만, 진행될 경우 통증, 자세 불균형, 장기 기능 장애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조기 발견과 치료가 중요한 만큼, 아래의 척추측만증 자가 진단 설문조사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 시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척추측만증 자가 진단 방법

 

척추측만증 자가진단 설문조사

 

아래의 질문에 답해보세요. 각 질문에 "예" 또는 "아니오"를 체크해주세요.

 

  1. 거울 앞에서 봤을 때 어깨 높이가 비대칭으로 보이나요? (예 / 아니오)
  2. 한쪽 엉덩이가 다른 쪽보다 높아 보이거나 더 튀어나와 있나요? (예 / 아니오)
  3. 허리를 숙였을 때 한쪽 등이 더 튀어나와 보이나요? (예 / 아니오)
  4. 바지를 입었을 때 한쪽 다리가 더 길어 보이거나 옷이 한쪽으로 기우나요? (예 / 아니오)
  5. 등을 곧게 세운 상태에서 자세를 유지하기 어려운가요? (예 / 아니오)
  6. 장시간 앉아 있으면 허리 통증이나 불편함이 느껴지나요? (예 / 아니오)
  7. 운동 중 또는 이후에 허리 근육의 긴장이나 경직이 자주 발생하나요? (예 / 아니오)
  8. 가족 중 척추측만증을 앓은 사람이 있나요? (예 / 아니오)
  9. 어렸을 때부터 자세 불균형에 대한 지적을 받은 적이 있나요? (예 / 아니오)
  10. 최근 들어 허리 통증이 심해지고 있나요? (예 / 아니오)

 

설문 진단 결과

  • "예"가 2개 이하: 척추측만증 가능성은 낮습니다. 하지만 자세 불균형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생길 경우 병원을 방문해 확인해 보세요.
  • "예"가 3~5개: 척추측만증 가능성이 중간 정도로 판단됩니다. 정밀 검사를 통해 자세한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 "예"가 6개 이상: 척추측만증 가능성이 높습니다. 척추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반응형

 

척추측만증 페이지로 돌아가기